[뉴스퀘스트=주성돈 기자] 삼성은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목표를 크게 두 가지로 잡았다. 첫째로 사전적 예방 차원의 친환경 정책이며, 두번째는 사후적으로 이미 배출된 온실가스 저감, 유해물질∙폐기물 관리, 리싸이클링, 리뉴어블(재생) 에너지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 보전을 위해 회사가 보유한 기술적 전문성과 혁신적 아이디어를 통해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소비 단계에서도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최소화 한다는 것이다. 친환경 제품 정책의 핵심은 처음부터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과, 제품을 재활용하여 자원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요약할 수 있다.삼성은 오래 쓸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에너지 및 자원사용 저감 제품의 기획, 수리 분해와 재활용이 용이한 제품 설계, 내구성을 높여 제품을 오래 사용하도록 설계하는 에코디자인 프로세스를 구축했다.아울러 자원의 효율적 사용을 위해 재생원료 사용 확대 및 환경 유해요소가 적고 재활용이 쉬운 친환경 원자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