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롯데하이마트를 시작으로 유통·식품업계의 주주총회 시즌이 밝았다. 올해 이들의 최대 화두는 수익 확대로 '전기차 충전소'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짧아도 한 시간, 길면 여섯 시간이 소모되는 전기차 충전시간 동안 고객들을 대형마트 및 쇼핑몰에서 더 잡아놀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 따르면 롯데와 신세계, 현대백화점그룹 등 주요 유통 대기업 3사는 이달 열리는 주총에서 사업 목적에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추가하는 안건을 상정한다.먼저 19일 롯데하이마트는 주총에서 ▲전기자동차 충전사업과 더불어 ▲자동차 판매 중개 및 대행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할 예정이다.넓은 주차장 부지를 활용해 전기차 이용 고객이 충전과 더불어 쇼핑까지 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24일 현대백화점그룹도 계열사를 통해 전기차 충전소와 관련된 사업에 뛰어든다. 계열사 현대퓨처넷은 '전기차 충전소 관련 사업'을 사업목적에 포함할 예정이다. 전기차 충전소 관련 사업은 현대차 등 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