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플레이로 정부‧공공기관‧금융기관에 각종 전자문서 중계 서비스 제공
올해 안으로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등 발송기관 확대 예정

[사진=신한카드]
[사진=신한카드]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스마트폰으로 각종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카드업계는 편의성을 더 높이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개선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근 신한카드가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아파트관리비, 공공‧금융기관 및 각종 세금 고지서 등을 편리하게 받아볼 수 서비스를 선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7일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카드사 최초로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공인전자문서중계자는 오프라인 등기우편과 같이 온라인상에서 전자문서를 송‧수신 또는 중계하는 사업자를 말한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전자문서 유통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력‧시설‧장비, 재정‧기술력 등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지정받을 수 있다.

중계자를 통해 유통된 전자문서는 종이문서로 수령하던 등기 우편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전자문서 송‧수신 및 열람 일시 등 정보가 유통증명서를 통해 확인 가능해 이력 증빙에 유용하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이와 같은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획득한 신한카드는 이달 말 신한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전자문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비스가 개시될 경우 신한플레이 사용자들은 ‘문서보관함’에서 교통과태료, 범칙금 등 공공 문서를 비롯해 각종 금융기관의 상품 관련 안내문 등을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는 올해 안으로 신한은행‧신한금융투자 등 그룹사를 시작으로 전자문서를 이용하는 발송기관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을 수립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전자문서 신규가입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1000 포인트와 추첨을 통해 친환경 관련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공인전자문서중계 인증 획득을 통해 전자고지 및 납부의 밸류 체인을 고도화함과 동시에 정부의 전자문서활성화 사업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생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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