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장예빈 인턴기자】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경남 김해시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외식 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아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발표하고 있다.

지난 4~6월 포털사이트 등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전국 60만9749개 음식점에 대해 사전 조사가 이루어졌으며, 경남 김해 지역은 총 8만5368개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14.66%의 후보군을 엄선해 우수업체를 선정했다.

최종 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실제 이용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 맛 □시설 만족도 □직원의 친절성 □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가격의 적정성 □접근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 각 지역 및 음식 부문별 우수 업체를 선정 발표한다.

경남 김해 지역 부문별 우수 업체는 ■감자탕 부문 가얏골감자탕 본점 ■곱창/막창/양 부문 막창도둑 김해율하점 ■국밥 부문 아제돼지국밥 율하본점 ■생선요리 부문 알찬밥상 ■생선회 부문 공원회센타 ■육류/고기요리 부문 구지봉, 연지갈비, 진영도원갈비 ■장어 요리 부문 향옥정 ■족발/보쌈 부문 가야족발 ■참치회 부문 은참치 ■ 초밥 부문 스시향 등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은 맛, 위생, 서비스 부문에서 뛰어난 업체를 선정, 소비자들에게 해당 정보를 전하는 역할을 한다"며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취약계층에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