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기물에 새로운 가치 부여...

LG전자가 나이지리아에서 현지 기후변화 대응 NGO 및 젊은 예술가들과 협업해 올레드TV 포장 박스를 활용한 친환경 전시를 열었다. [사진=LG전자]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LG전자는 나이지리아 라고스에 있는 니케 미술관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시를 열고 올레드 TV 포장 박스로 만든 예술 작품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LG전자는 전시를 열기까지 아프리카 기후변화 대응 비정부기구(NGO)인 '솔루션(Solution) 17'과 현지 젊은 예술가들과 협업했다.

작가들은 '폐기물에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자산으로 전환한다'는 취지로 포장 박스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였다. 총 20여개 올레드 TV 포장 박스가 그림을 그리는 캔버스나 콜라주(종이를 찢어 붙이는 미술 기법) 도구, 장식품 소재 등으로 재탄생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노력에 앞장서고, 올레드 TV가 제품 자체뿐만 아니라 포장 박스까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만들어졌다는 점을 고객에게 알릴 것으로 기대했다.

전시는 연말까지 진행된다.

김동연 LG전자 나이지리아법인장은 "이번 전시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LG전자의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자원 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올해부터 올레드를 포함한 TV 전 제품의 포장 박스에 컬러 잉크를 쓰지 않은 재활용 포장재를 사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