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최서준 기자 = 새누리당이 ‘사초(史草) 게이트’ 국면을 통해 야권 때리기에 올인하고 있다. 타깃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열람을 촉발한 민주당 문재인 의원 등 친노(친노무현) 세력이다.

최경환 원내대표는 11일 NLL대화록 수사와 관련, “친노진영의 궤변이 점입가경”이라며 “민주당 지도부는 NLL정쟁종식을 외치고 있는데 문재인 의원을 비롯한 친노진영은 NLL대화록 논란의 핵심과 본질을 비켜가는 말도 안 되는 궤변으로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최 원내대표는 이어 “대화록 실종의 최종 총체적 책임이 있는 문재인 의원은 침묵으로 일관하다 이제 와서 ‘정치검찰’ 운운하며 선동성 발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며 “정말 무책임하기 짝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또한 “노무현 재단 측은 대화록 수정본이 국가기록원 이관 대상에 누락되고 대화록 원본이 수정된 핵심 의혹에 대해서는 모르쇠로 일관하면서 무책임한 답변을 하고 있다”며 “정말 본질과 상관없는 궤변만 늘어놓고 있다”고 질타했다.

김기현 정책위의장은 “그동안 침묵을 지키던 문재인 의원이 어제 갑자기 다짜고짜 ‘짜맞추기’ 수사 운운 하면서 동문서답을 했다. 대화록을 열람하자고 처음 제안한 사람은 다름 아닌 문재인 의원”이라며 “정상회담대화록 관리의 최종 책임자로서 온 나라를 시끄럽게 만들었던 장본인이 국가기록원에 이관되지 않은 구체적인 경위나 사초 폐기에 대한 진심어린 사죄도 없이 느닷없이 ‘짜맞추기’ 수사 운운하는 것은 뻔뻔스러운 일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문재인 의원과 민주당은 무책임하고 구차한 물타기 시도를 즉각 중단하고 사초 폐기를 둘러싼 ‘불법’에 대해 역사와 국민 앞에 사죄하고, 의원직을 사퇴하는 등 정치적, 도의적, 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NLL 대화록 실종 논란과 관련해 문재인 의원은 ‘나를 소환하라’며 검찰의 수사 행태를 비판했다. 실로 후안무치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며 “더욱이 전직 대통령의 죽음을 언급한 것은 사건의 본질을 흐리는 한편, 친노의 결속을 다지려는 정치적인 노림수로 보여 진다”고 규정했다.

그는 이어 “남북 정상회담 대화록이 무슨 이유로, 어떤 경위로 국가기록원에서 삭제된 것인지 국민의 의문은 커지고 있다”며 “이를 밝히기 위해 검찰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문재인 의원은 진실을 밝히기 위해 필요하다면 검찰 수사에 응하는 것이 당연 것이고, 당연히 검찰수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마치 모든 것을 혼자 짊어지고 적진으로 돌진하는 장수처럼 자신을 포장하려는 것은 국민을 얕잡아 보는 행태”라며 “문재인 의원은 언제부터인가 국민은 안중에 없고 친노세력의 안위에만 급급해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주장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어제 문재인 의원의 성명을 보면 미결제 문서이기 때문에 삭제했다고 강변하고 있다. 그런데 검찰의 수사결과를 자세히 보면 삭제된 문서야말로 최종본이고, 완성본이고 반드시 이관해야할 문서라고 했다”며 “이 말씀은 결국 삭제해서는 안 될 문서라는 이야기이다. 삭제해서는 안 될 문서를 당신내들이 삭제를 했다는 이야기”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아직까지도 문재인 의원은 번지수를 잘못 찾고 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