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록은 있다. 그리고 NLL 포기 발언은 없다.” 이는 검찰이 ‘봉하 이지원’에서 사본을 발견했다고 발표하자 문재인 의원이 한 발언이다. 2013년 최고 명언으로 기록될 가능성이 높고, 문재인 의원의 역사인식을 단편적으로 보여주는 발언이 아닐 수 없다.
 
그런데 문재인 의원은 ‘사라진 원본’에 대해서는 입을 닫고, 국가기록원이 아닌 ‘있지 말아야할 엉뚱한 곳’에서, 그것도 사본으로 발견되었다는 것에 대해서는 모른척 하고 있다. 국가기록물이라는 것이 장소도 상관없고, 원본이 아닌 상태로도 그냥 있기만 하면 된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런 역사인식은 역사는 조작되고 왜곡되어도 흔적만 남아 있으면 된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그리고 지난 10월 10일 발표한 성명서에서 황당한 역사인식을 보여주고 있다. “문서 보고 후 대통령의 수정지시나 보완지시가 있으면, 그 문서는 결재가 안 된 문서입니다. 결재 안 된 문서는 이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 당연합니다.” 이 발언이야 말로 역사를 자기 입맛대로 바꾸고 수정하고 조작해서 후손에게 전달해도 된다는 것이 아니고 무엇인가.
 
정상회담 대화록은 있었던 발언을 그대로 옮겨 놓아야 하는 것이다. 이미 한 회담의 대화록을 정리하는데 결재되고 안되고가 어디 있는가. 설마 문재인 의원은 2007년 남북정상회담을 연극 리허설 정도도 생각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된다. 정상회담 리허설이었다면 문재인 의원 발언도 일리가 있기 때문이다.
 
세계 어느 국가의 역사를 보아도 회담이 끝나고 난 다음에 대화를 제대로 한건지 안한건지 판단해서 내용을 수정해 보관하겠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없다. 어처구니 없고 황당한 발언이 아닐 수 없다. 참여정부의 역사기록물들이 정말 사실을 기록하고 있는 것인지, 내용을 자기들 입맛대로 조작해 후세로 넘긴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과연 문재인 의원이 있어야할 자리가 국회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정계은퇴를 선언하고 자연인으로 돌아가 검찰 조사를 기다리는 것이 국민과 국가에 대한 도리가 아닌가.
 
민주당 김현 의원은 한술 더 뜨고 있다. 라디오 인터뷰에서 “박정희 대통령이 경쟁을 했던 김대중 대통령에게 아주 모질게 정치탄압을 했던 70년대 상황, 그게 다시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문재인 후보한테 겨냥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하고 주장했다.
 
호위무사 다운 발언이 아닐 수 없다. 자기편은 아무리 중대한 범죄를 저질러도, 중대한 범죄가 밝혀져 조사를 받아야 할 때가 되면 억지로 정치 탄압이라고 주장한다. 김현 의원의 주장이야말로 대한민국 발전을 부정하는 반민주주의적인 사고이며 현실의 정치환경을 왜곡하는 선동일 뿐이다.
 
문재인 의원은 그동안 2007남북정상회담 추진 책임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있지 않았는가. 그리고 수차례 결과에 대한 정치적 책임을 지겠다고 선언해 왔다. 이제 책임을 져야 할 시기가 되었다. 문재인 의원은 도망가지 말고 그동안 해온 발언에 대해 행동으로 증명해야 한다.
 
민주당은 사초 실종에 대해 친노 책임론으로 피해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민주당이 대한민국의 공당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해서는, 그동안 줄기차게 왜면해 왔던 “민생만이 살길이다”라고 외치지 말고 사초 폐기에 동참했던 세력을 도려내고 국민 앞에 석고대죄하는 것 만이 살길이다.
 
민주당 김관영 수석대변인의 “국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NLL이나 대화록 이야기는 그만 하자”는 것은 국민의 분노를 왜면한 헛다리 짚는 주장일 뿐이다.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에 대한 역사 기록이 어떻게 조작되었는지를 밝히는 것이야 말로 최우선적인 국익이다. 민주당은, 검찰이 노무현 대통령의 회의록 삭제 지시 동영상까지 확보한 상황임을 감안해야 한다. 검찰의 흠집내기 수사라는 항변은 설득력이 없다.

민주당은 지금 순간에도 사초 실종에 의한 역사왜곡과 조작이 지속되고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진실은 숨긴다고 감추어지지 않는다. 사초실종과 역사조작에 대한 진실도 곧 밝혀질 것이다. 민주당은 보호할 가치가 없는 역사 조작 관련자들을 민주당 울타리 밖으로 내 보내야 한다.

정재열 대한민국바로세우기본부 대표

외부 필자의 원고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