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주은희 기자 = 박지원 민주당 의원은 29일 김진태 검찰총장 후보자와 관련, “우리는 후보자의 재산 관계, 도덕성 문제, 자질 등을 철저히 따져 청문회를 통과할 수 있는 사람인지 검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이날 오전 채널A <뉴스10>에 출연, 김진태 후보자의 인사 청문회 전망을 묻는 질문에 “박근혜 대통령이 2012년 12월 2일, 대선 후보 당시 검찰개혁안을 발표할 때, ‘국회 청문회를 통과하지 못한 사람은 임명하지 않겠다’고 약속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아무래도 김기춘 청와대 비서실장의 베이비, 즉 김기춘 실장과의 유착 관계가 굉장히 문제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박 의원은 “현재 재산상의 문제, 자제분의 병역 문제가 부각되고 있다”며 “철저하게 검증을 해 보겠다”고 거듭 밝혔다.

박 의원은 전날 발표된 국무총리 담화와 관련해서도 “박 대통령이 모든 것을 결정하지 않고 뒤로 미루어 놓기 때문에 국론이 분열되고, 정쟁이 심화되고 국민이 불안한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며 “대통령이 책무를 옳게 하지 않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어제만 하더라도 박 대통령이 국정원, 군, 보훈처의 대선 개입 문제에 대해 직접 나서서 ‘전 정권의 일이지만 잘못된 것이다. 검찰에서 철저히 수사해서 처벌할 사람 처벌하고, 책임을 질 사람은 책임을 지고 개혁을 하자’고 했으면 끝이었는데, 총리를 시켜서 4페이지짜리 담화문을 9분 발표하고 가는 것은 국민을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과 관련해선 “군 사이버사령부까지 포함해 총체적으로 국가권력이 나서서 정치 및 대선 개입을 한 것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용납할 수 없다”며 “특히 군은 20년 만에 정치와 대선에 개입해서 국민의 신뢰와 존경을 잃었다. 박 대통령이 모든 사실과 처리방침을 직접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보훈처장의 DVD 협찬 자료 제출 거부와 관련해서는 “보훈처장의 DVD 문제는 작년도부터 제가 법사위에서 많은 추궁을 했지만 답변을 거부했다”며 “이제 많은 DVD 제작해 200만 명의 보훈 가족과 보수 인사를 교육시켰다고 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로 당연히 국회에 자료를 제출하고, DVD 제작 후원자(스폰서)를 밝혀야 한다”고 압박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