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화학]
[사진=LG화학]

【뉴스퀘스트=김보민 기자 】 국내를 대표하는 화학기업들이 19일부터 26일(현지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플라스틱·고무 박람회인 'K 2022'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LG화학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제로 ▲2050 넷제로 실현을 위한 제품 ▲친환경·생분해·지활용 소재 ▲ 글로벌 고객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DX 플랫폼 등을 소개한다.

이 자리에서 100% 바이오 원료로 만든 플라스틱(PLA)과 땅에 묻으면 6개월 안에 자연 분해되는 소재(PBAT), 친환경 재활용(PCR) 제품, 배터리 열폭주를 차단하는 고성능 단열재 에어로젤 등 차세대 소재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 태양광 패널용 필름(POE), 독자 기술로 만든 탄소나노튜브(CNT) 등 주력 제품도 함께 전시한다.

롯데케미칼은 롯데정밀화학과 이번 전시에 참가해 ▲수소에너지·배터리소재 등 신성장 동력과 ▲모빌리티 ▲스페셜티 ▲디자인솔루션 등 주요 분야의 대표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자원선순환 프로젝트와 PCR 적용 제품, 의약용 캡슐과 식품 등의 그린소재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SK케미칼은 그린 소재와 함께 '플라스틱 순환 경제'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화학적 재활용 원료와 재활용 페트 원료 등으로 구성된 '지속가능 패키징 솔루션' 라인업과, 100% 식물성 소재를 원료로 하는 바이오 폴리올에코트리온을 전시한다.

[사진=롯데케미칼]
[사진=롯데케미칼]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3년마다 열리는 이 박람회는 미국 NPE와 중국 차이나플라스와 함께 세계 3대 플라스틱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로 70주년을 맞는 이번 행사에는 총 60여개국 3000여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한다. 바스프(BASF), 듀퐁(DUPONT), 코베스트로(Covestro) 등 글로벌 화학사들도 명단에 올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