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쿠바 럼 브랜드 ‘에미넨테(Eminente)’ 국내 정식 론칭

[사진=에미넨테]
[사진=에미넨테]

【뉴스퀘스트=장예빈 기자 】 LVMH 그룹의 와인 및 스피리츠 비즈니스 유닛, 모엣 헤네시가 탄생시킨 쿠바 럼 브랜드 ‘에미넨테(Eminente)’가 국내 정식으로 론칭한다.

‘에미넨테(Eminente)’는 현지인들에게 ‘악어섬’ 이라고 불리는 쿠바의 중심부에서 탄생한 쿠바 럼이다.

럼 마스터인 세자르 마티가 구상해낸 에미넨테는 풍부한 풍미의 풀바디 럼으로 19세기 쿠바 전통 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고 한다.

중부 지역의 비야 클라라 지방에서 탄생한 에미넨테는 상큼하고 견고하며 부드러우면서도 복잡하고 믹싱과 홀딩 모두에 이상적인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출시와 함께 주류 시장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쿠바 땅에서 재배된 최상의 사탕수수를 원재료로 만들어 더욱 풍미가 깊고 섬세한 맛을 내는 에미넨테는 이번 론칭을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에미넨테 레제르바(Eminente Reserva)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사진=에미넨테]
[사진=에미넨테]

붉은 호박색을 띄는 에미넨테 레제르바는 풍성한 바디감과 바닐라와 스모키한 훈제향, 커피와 비정제 사탕수수당, 말린 자두의 은은함을 배경으로 생강과 화자오(Sichuan pepper)의 매콤함이 놀랍도록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에미넨테 레제르바를 비롯한 다양한 에미넨테 칵테일 제품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