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돼지고기 브랜드 산수골목장은 B2B와 B2C를 비롯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영역까지 사업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산수골목대장은 온라인 홈페이지 리뉴얼을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 등 유통망을 새롭게 구축하고, 시그니처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올해 온라인 이미지 개선 및 브랜딩에 주력한다. 홈페이지 리뉴얼은 물론 스마트팜 IoT 시스템을 활용해 양돈부터 소비자의 식탁까지 바른 먹거리 실천을 위한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나눔과 ESG 경영을 기반으로 한 산수골목장의 유통에 나선다.

산수골은 경북 경주시 안강읍 육통리를 가리키는 옛 지명으로, 산수골목장은 1957년 이곳에서 농촌 계몽운동을 펼치며 건강한 먹거리를 개발해온 한 농학자의 노력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산수골목장은 1988년 본격적으로 양돈 사업을 시작해 사육부터 가공까지 전 공장시설의 HACCP 및 무항생제 인증 등으로 고객중심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앞장서 왔다.

산수골목장 관계자는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영역뿐만이 아니라 나눔과 ESG 경영에도 힘쓰겠다”며 “앞으로 더 좋은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