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OTT 플랫폼 통해 공개될 예정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캐빈이 한국 최초로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창작집단 작화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한다. 

23일 스튜디오캐빈 관계자에 따르면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는 윌리엄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델로’를 모티브로 원작을 새롭게 해석하고 재창작한 작품이다.

비극 속 주인공들의 사후 세계를 담은 참신한 스토리와 창의적인 안무로 화제를 모은 신체극으로, 지난 2022년 4월 국내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첫 번째 시즌을 마친 작품이다.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는 화려한 캐스팅 라인업이 눈길을 끈다. 오델로 역에는 배우 송재희, 최웅, 고성재가 캐스팅됐다. 이아고 역에는 아이돌 출신 배우 차선우, 빅스 한상혁, 이정후가 출연한다. 또 데스데모나 역에는 I.O.I 출신 배우 임나영, 전 소나무 멤버 지수민, 무용수 이승은이 캐스팅돼 화려한 무대가 기대된다.

연출은 배우 오현철이 맡았고, 배우 임주환이 협력 연출로 합류했다. 또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 'Midnight Asia' 'Human Playground' 등에 참여했던 다니엘 워커와 토마스 매트랜드 감독이 연극 ‘헬로 더 헬 : 오델로’ 다큐멘터리를 공동 연출한다.

원로배우 이순재, 한국방송예술인 단체연합회 신임 이사장 배우 유승봉, 배우 박해미 등 배우들도 멘토 참여, 극의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호주 애들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2월17일~3월19일)은 카바레, 연극, 코미디, 서커스, 음악, 시각예술, 워크숍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이 펼쳐지는 남반구 최대 축제다. 전 세계 6000여명의 아티스트들이 363개 공연장에서 선보이는 1200개의 공연이 다큐멘터리에 담긴다.

연극 ‘헬로, 더 헬: 오델로’는 오는 3월 8~18일 애들레이드 The Arts Theatre 무대에 오른다. 다큐멘터리는 OTT 플랫폼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