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역량검사 개발사 마이다스인은 ‘데이터 기반 채용’을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클래스는 마이다스인이 지난달 최초로 개최한 데이터 기반 채용 세미나 ‘HR Class Up’의 핵심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한 것으로, 강의를 수강한 인사담당자들이 현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채용 노하우 및 데이터 분석방법, 성공사례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강의는 ▲데이터 기반 채용이 가져오는 변화 ▲데이터 기반 채용 준비하기 ▲데이터 채용 문제 해결하기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마이다스인 관계사인 자인원의 이현주 역량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해 각 세션을 리딩한다.

 ‘HR Class Up’ 세미나 모습. [사진=마이다스인 제공]
 ‘HR Class Up’ 세미나 모습. [사진=마이다스인 제공]

마이다스인은 지난 세미나에 이어 이번 온라인 클래스도 무료로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HR 플랫폼 ‘H.Lab’에서 가능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전에 발송되는 안내메일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강의는 14일 오후 1시부터 20일 밤 자정까지 7일간 수강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게는 강의를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는 교안을 제공한다.

‘HR Class Up’을 기획한 마이다스인 마케팅 그룹 이두영 그룹장은 “지난달 진행한 첫 세미나에 네이버, 예스24,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7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참여했고, 채용 실무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며 "더 많은 기업의 인사담당자들이 데이터 기반 채용에 대해 알아갈 수 있도록 이번 온라인 클래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어 “역량 기반의 채용이 확대되면서 채용 실무에도 데이터 학습과 적용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어 인사담당자들이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HR Class Up’은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더 높은 클래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HR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이다스인은 지난달 21일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데이터 기반 채용을 주제로 첫번째 ‘HR Class Up’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