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글로벌 소주 브랜드 '진로(JINRO)’의 인지도 확대를 위해 미국 스포츠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미국 내 인기 스포츠 종목 후원을 통해 현지인을 넘어 전세계인을 대상으로 직∙간접적으로 브랜드를 홍보,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 31일 메이저리그 축구(MLS)팀 중 뉴욕을 본거지로 하는 명문 축구 구단 ‘뉴욕 레드불스(New York Red Bulls)’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뉴욕 레드불스 축구팀의 홈구장인 ‘뉴욕 레드불스 아레나(New York Red Bulls Arena)’ 구장 내 ‘진로 사이드라인 바’에서 진로소주 칵테일을 선보이게 된다.

대형 전광판과 구장 곳곳의 TV 화면, 그리고 관중석을 회전하는 LED 광고 화면에도 진로 브랜드가 계속 노출될 예정이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메이저리그 야구(MLB)팀인 ‘LA 다저스(LA Dodgers)’와 스폰서십을 2012년부터 12년째 유지하고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전무는 "과거 교민과 여행객 위주였던 미국 시장 내 소주 판매가 지금은 현지인 음용 비율이 높아지며 소주 현지화에 다가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서 국가별 차별화 전략으로 K-소주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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