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신명철 기자 = 국민 축구영웅 박지성이 소속된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이 9년 만에 한국을 찾아 오는 5월 K리그 클래식 구단과 두 차례 친선 경기를 갖는다.

박지성의 소속 팀으로 국내 팬들도 많은 PSV 아인트호벤(이하 PSV)의 방한 소식은 지난 2월 PSV의 구단 홈페이지에 공개돼 이미 국내 축구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바 있다.

2003년과 2005년에 이어 세 번째로 한국을 찾는 PSV는 5월22일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수원삼성블루윙즈와, 5월 24일 경남 창원축구센터에서 경남 FC와 친선 경기를 펼친다.

이번 경기에서 막강한 전력을 선보이기 위해 PSV는 박지성을 비롯해 PSV 최정예 멤버로 팀을 구성해 K리그 프로 축구 선수들과의 불꽃 튀는 승부를 펼칠 전망이다.

특히 이번 PSV의 코리아 투어에는 2002년 월드컵의 영웅 박지성 선수와 거스 히딩크 감독이 함께 방문을 예고해 주목 받고 있다. 둘이 함께 PSV 소속으로 한국을 찾는 것은 2003년 제 1회 피스컵 이후 11년만이다.

이번 친선 경기 성사에 중요한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진 박지성 선수는 각 게임당 45분 이상 출전할 예정으로, 국내 팬들은 오랜만에 고국의 그라운드를 누비는 박지성 선수의 경기를 지켜볼 수 있다.

거스 히딩크 감독은 기술 고문 자격으로 참가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