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투시도. [사진 제공=대성아이앤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 투시도. [사진 제공=대성아이앤디]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HL 디앤아이한라는 6월 중 충북 청주시 흥덕구 봉명동 일원에서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를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에 ▲76㎡(전용면적 기준)A타입 250세대 ▲76㎡ B타입 54세대 ▲84㎡ A타입 476세대 ▲84㎡ B타입 77세대 ▲122㎡ A타입 2세대 ▲122㎡ B타입 3세대 ▲133㎡ 3세대 ▲134㎡ 9세대 등 총 874세대 규모다.

청주 원도심에 들어서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내 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여윳돈 투자자가 관심을 가질 만하다.

단지 맞은편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고, 단지 앞 봉명로를 이용하면 청주역, 청주IC, 서청주IC, 청주공항, 터미널 등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여기에 청주에서 강원권을 연결하는 충청내륙고속화도로(예정)와 천안~청주공항 복선전철 북청주역(예정) 개발사업 등이 진행 중에 있어 교통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또한 인근에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 상업시설과 예술의 전당, 종합운동장 등 문화시설 등이 있어 이용하기가 쉽다.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단지 맞은편에 청주일반산업단지(SK하이닉스, LG화학 등)가 위치해 있고 약 9km거리에는 2차 전지 특화단지로 지정된 오창과학산업단지가 있다.

이밖에 방사광가속기, 청주테크노폴리스, 청주밀레니엄타운 등과 같은 사업들도 예정돼 있다. 

이 단지들은 향후 16조원 이상의 자금이 투입돼 공장을 확장할 예정으로 수십만명의 고용창출을 비롯해 엄청난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기대되는 지역이다.

또한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고속화철도 북청주역(예정), 청주국제공항 등으로 오가기도 편리하다. 

단지에서 약 2Km 이내에 신설 예정인 북청주역은 충북선 철도 고속화사업 연계사업인 천안~청주국제공항 복선전철이다. 개통되면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전국 광역도시와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충청북도가 추진 중인 제1충청내륙고속화도로 사업이 완료되면 청주~충주~제천을 연결하고, 제2충청내륙고속화도로(보은~영동·보은~옥천)와도 이어져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외에도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도시공원 일몰제를 피하기 위해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월명공원 안에 들어선다.

그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다. 

사업지 인근에 봉정초, 봉명초, 봉명중, 봉명고 등과 학원들이 다수 있고, 한국폴리텍대, 충북대, 청주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주변에 생활편의시설도 밀집돼 있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지웰시티몰, 청주고속·시외버스터미널, NC백화점, 롯데마트, 청주농수산시장 등 상업시설과 청주종합운동장,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청주의료원 등 행정시설도 반경 3km 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HL 디앤아이한라㈜ 분양관계자는 "월명공원 한라비발디 온더파크는 쾌적한 주거환경에 뛰어난 교통망,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춘 명품 아파트"라며 "합리적인 분양가에 계약금 10%만 내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고, 직주근접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넓은 공원을 품은 아파트로 충북 전지역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에게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성아이앤디가 코람코자산신탁에 위탁하고 시공은 HL 디앤아이한라㈜가 맡는다.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에 6월 중 오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