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ES 배터리 챌린지’ 심사 통해 유망 스타트업 10개 팀 최종 선발

LG에너지솔루션이 ‘LGES 배터리 챌린지’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사업 협력 및 기술 지원을 진행한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LGES 배터리 챌린지’를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글로벌 스타트업들과 사업 협력 및 기술 지원을 진행한다. [사진=LG에너지솔루션]

【뉴스퀘스트=최양수 기자 】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미래 유니콘 기업과 함께 고객가치 실현에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ES 배터리 챌린지’를 통해 배터리 소재 및 셀, 팩,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스마트팩토리 등의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성장 잠재력이 높은 글로벌 스타트업 10곳을 선정해 사업 협력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배터리 분야에서 차별적인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외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적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23개국, 총 117개 스타트업이 지원했으며 지난해 9월 접수 마감 이후 총 9개월 여에 걸쳐 사업계획 검증, 심층 인터뷰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됐다.

특히 올해는 배터리 제조 기술뿐 아니라 인공지능(AI)·디지털전환(DX) 기반 기술, BaaS(Battery as a Service), 전력거래 플랫폼 등 배터리를 중심으로 한 신규 비즈니스 분야 관련한 지원이 대폭 증가했다.

선발된 스타트업들은 상금과 함께 LG에너지솔루션과 전방위적 사업 협력의 기회를 얻는다. 또 신사업 계획 유효성 검증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받게 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혁신적 아이디어와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이들 기업들에 지분 투자를 검토하고 향후 차세대 배터리 분야의 혁신기술 특허 등 지식재산권 공유 등을 통해 연구개발(R&D)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에너지솔루션 오픈 이노베이션팀 방성록 연구위원은 “적극적인 오픈 이노베이션활동을 통해 압도적인 배터리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가치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