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소양강댐 준공 50주년 기념 행사로 운영
그림·사진·일러스트·숏 폼 영상 4개 부문 지원 가능

2023 K-water 물사랑공모전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2023 K-water 물사랑공모전 (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올해 50주년을 맞은 소양강댐의 이야기를 담기 위한 ‘물사랑공모전’이 개최된다.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윤석대)는 오는 8월 21일까지 ‘2023년 물사랑공모전’ 작품을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물사랑공모전은 1990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30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대표 물 공모전으로, 환경부와 교육부가 후원을 맡고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물 만난 우리의 이야기’다.

올해 50주년을 맞은 국내 최대 규모의 다목적댐인 소양강댐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특별히 ▲소양강댐 이야기 ▲K-water 이야기 ▲우리의 이야기 등 세부 주제로 구분해 진행된다.

공모 분야는 그림·사진·일러스트·숏 폼 영상 4개 부문으로 이 중 ‘숏 폼 영상’은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사진·일러스트·숏폼영상 부문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그림 부문은 초등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수상은 전문 심사단과 대국민 온라인 심사 등을 거쳐 9월 13일 선정된다.

공모전 수상작은 사진전, 소양강댐 준공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홍보 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김태광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저마다 일상 속 물과 함께한 행복하고 소중했던 경험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온 국민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물사랑공모전과 소양강댐 50주년에 대한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