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5회째…응모 분야는 한국어·한국어교육·한국문화
8월 7일부터 28일까지 작품 제출…1분 미만 쇼츠도 가능
오는 10월 9일 '제13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서 시상식 진행

'제5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제5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 개최 [사진=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어문화학부가 크리에이터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 한국어문화학부는 ‘제5회 한국어교육 크리에이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한국어 교육 또는 한국 문화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난 공모전에서도 많은 참가자들이 한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영상물을 응모해 뜨거운 관심을 보인 바 있다.

응모 분야는 ▲한국어 ▲한국어교육 ▲한국 문화 중 1가지 이상 주제를 담아 5~15분 미만 분량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1분 미만 쇼츠도 가능하다. 제출 기간은 오는 8월 7일부터 28일까지다.

출품된 작품은 유튜브 채널 ‘경희한누리TV’에 업로드된 후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18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선정된 영상은 대중성, 독창성, 교육적 유용성 등을 평가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활동지원비도 같이 지원되며, 수상작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0월 9일 개최되는 ‘제13회 한누리 학술문화제’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