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뷰티생활용품 부문에서도 수상 명단에 올라
애경산업, “중국 시장 내 브랜드력 강화” 다짐

애경 케라시스, 샤오홍슈 'REDCASE'에서 종합 대상 수상 [사진=애경]
애경 케라시스, 샤오홍슈 'REDCASE'에서 종합 대상 수상 [사진=애경]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애경산업의 애경 케라시스가 중국 내 소셜 전자상거래 플랫폼에서 ‘3관왕’에 올랐다.

애경산업은 자사 제품 ‘애경 케라시스’(AEKYUNG KeraSys)가 중국판 인스타그램으로 불리는 SNS 채널 '샤오홍슈(小红书)'에서 진행된 REDCASE 시상에서 종합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애경 케라시스는 2023년 1분기 샤오홍슈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브랜드 중 마케팅 지수와 구매 전환율 등을 포함한 평가에서 종합 점수 1위를 달성했다.

또 애경 케라시스는 ‘마케팅 대상’과 카테고리 시상 중 하나인 ‘뷰티생활용품 부문 금상’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중국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샤오홍슈에서 디지털 마케팅 등을 강화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는 게 애경산업 측 설명이다.

샤오홍슈는 제품 리뷰, 장소, 맛집 등 사용자들의 일상 게시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점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구매 전환율이 높은 편이다.

특히 ‘왕홍’(網紅)이라고 불리는 중국 인플루언서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사용자의 70% 이상이 90년대생 젊은 여성일 정도로 막대한 영향력을 자랑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중국 헤어케어 시장 내 브랜드력 강화를 위해 중국 소비자와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