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쇼핑 명소 입소문...6월 외국인 구매 비중 34%

한 컬렉션 매장.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 컬렉션 매장. [롯데관광개발 제공]

【뉴스퀘스트=박상미 기자 】 K-패션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쇼핑 코스로 등장했다. 그 중 한 곳이 한 컬렉션(Han Collection)이다. K-패션을 알리는 쇼윈도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24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한 컬렉션(제주 드림타워점, 서울 광화문점)의 외국인 구매 비중(해외카드 결제)이 지난달 34%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최근 전 세계적인 K-POP 열풍으로 BTS, 블랙핑크 등 한류 스타들이 즐겨 입는 K-스타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 컬렉션이 글로벌 팬덤 및 관광객들에게 K-패션 쇼핑 명소로 입소문이 나고 있는 것으로 롯데관광개발 측은 분석했다.

한 컬렉션을 찾는 외국인 이용객 국적도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권은 물론 미국, 이탈리아, 프랑스 등 다양한 것으로 나타났다. K-패션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는 대목이다.

한 컬렉션은 K-패션을 한 장소에서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다는 점이 국내외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된 바 있다.

지난 2월 한국관광공사가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주요 도시를 방문해 K콘텐츠를 홍보하는 일본 거점도시 로드쇼의 안내책자를 통해 한 컬렉션을 K쇼핑 명소로 소개했다.

또 지난해 3월에는 2022 FW 서울패션위크가 한 컬렉션 서울 광화문점에서 열려 유튜브, 네이버TV, 틱톡을 통해 K패션의 매력이 전 세계에 알려지기도 했다.

한 컬렉션 매장.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 컬렉션 매장. [롯데관광개발 제공]

한 컬렉션은 지난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의 K패션몰이다.

국내 디자이너 300여명이 참여한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등 14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