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서비스 등 종합평가 통해 24개 맛집 선정…'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추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휴게소에서 지역의 대표 맛집을 그대로 맛보고 느낄 수 있도록 '1휴게소 1명품 먹거리' 추진을 통해 전국 46개소 명품먹거리 매장을 운영 중이라고 26일 밝혔다.

명품 먹거리는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선정됐거나 언론보도 등을 통해 대중성을 인정받은 맛집이다.

대표적으로 충청북도에서 밥맛 좋은 집으로 선정한 ‘청주본가’(속리산(청주방향)휴게소)), 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로 인증한 ‘한미식당’(칠곡(부산방향)휴게소), ‘화정소바’(함안(부산방향)휴게소) 및 KBS 생생정보에 출연한 ‘100年家 공화춘’)죽암(서울방향)휴게소) 등이 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본점과 동일한 맛과 품질, 가격, 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 선정단계부터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해당 명품 먹거리 입점의 적정성을 종합평가했다"며 "이후에는 맛 평가단을 통해 입점한 명품 먹거리 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점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공사는 전국 휴게소에 지역을 대표하는 명품먹거리를 적극 유치해 올해 말까지 총 150개소 운영 할 예정이다.

함진규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휴게소가 빠르고 간편하게 음식을 먹는 곳에서, 꼭 들러야 하는 명소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며, “하계 휴가철을 맞아 줄 서서 먹어야 했던 지역의 명물 먹거리를 휴게소에서 편하게 맛보고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