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단체 위브릿지가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위브릿지 제공]
NGO단체 위브릿지가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 [위브릿지 제공]

【뉴스퀘스트=윤경진 기자 】 장애인후원단체 ‘위브릿지’는 지난 26일 수원 WI컨벤션에서 열린 ‘경기도가족한마음대축제’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경기도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한 경기도가족한마음대축제는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다.

1부는 장애인가족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개인 및 단체 유공자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도내 장애인가족들이 준비한 노래, 춤,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과 배우 김병춘의 공감 콘서트를 통해 장애인가족으로서의 삶과 애환을 나누며 함께 어울리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위브릿지는 장애인가족과 장애인들의 활발한 사회활동을 돕기 위한 문화여가활동을 지원하며 장애인 가족 자조모임을 통해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 자원봉사 활성화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GO단체 위브릿지 김정규 대표. [위브릿지 제공]
NGO단체 위브릿지 김정규 대표. [위브릿지 제공]

위브릿지 김정규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소외받는 이 없는 행복한 사회를 위해 서로의 연결고리 역할을 실천하며 앞으로도 경기도 장애인 가족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축제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손잡고 나아가는 사회를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장애인가족을 위해 적극적 지원을 해주신 유공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NGO단체 위브릿지는 빈곤실태를 알리는 캠페인과 함께 국내 아동 및 독거노인, 미혼모 등 사회의 보호가 필요한 분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건강과 빈곤 문제를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