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6일 열린 아동 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시상식에서 참가팀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스마일게이트]
7월 26일 열린 아동 청소년 창의 창작 멘토링 아이디어톤 시상식에서 참가팀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스마일게이트]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 이하 ‘희망스튜디오’)는 아동청소년 창의창작 멘토링 아이디어 공모전 ‘아이디어톤’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창의 창작 활동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자신의 관심사에 기반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동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를 운영해 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그 일환으로 전국의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아이들과 함께 창의 창작 워크숍을 할 수 있는 멘토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공모전을 지난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진행했다.

‘Better World’상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관심사 기반 창작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발표한 건국대학교 ‘녹색지대(박해솔/산업공학과, 이정민/경영학과)’팀이 선정됐다. 

가천대와 광운대 학생들로 구성된 ‘소복소복’팀과 한국외대 ‘파스텔’팀은 각각 ‘아두이노와 Chat GPT를 활용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프로젝트’, ‘메타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관련 아이디어로 ‘Creative Idea’상을 수상했다.

아이디어톤에 참가한 한 학생은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한 경험은 있었지만 기술과 사회적 관심을 융합해 멘토링 주제를 기획했다는 점이 흥미로웠고, 아이디어톤에 참여한 다른 친구들의 아이디어도 함께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을 통해 발굴한 청년들의 참신한 창의창작 아이디어로 더 많은 지역아동센터 등 팔레트 커뮤니티 내 아동청소년들의 관심사를 발견하는데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에 참여하는 청년들의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