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서류 제출 과정 생략…모바일로 신청 가능

DGB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아낌-e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DGB대구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아낌-e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DGB대구은행이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확장했다.

17일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쉽게 대출이 가능한 ‘아낌-e보금자리론’(한국주택금융공사 유동화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판매되는 iM뱅크앱 전용 아낌-e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신청 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 앱을 통해 대출 신청과 심사를 완료하면 된다.

이후 DGB대구은행 iM뱅크 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전면 비대면 과정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공인인증서와 휴대폰만 있으면 복잡한 서류제출 없이도 모바일로 쉽게 신청 할 수 있는 과정을 획기적으로 단축해 3분 이내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는 게 DGB대구은행 측 설명이다.

주택가격이 9억원 이하면 소득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주택담보인정비율(LTV)과 총부채상환비율(DTI)한도 내에서 대출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또 다른 대출 상품인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 저렴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출금리는 일반형(주택가격 6억초과 또는 부부소득 1억 초과)인 경우 4.40%(10년)~4.70%(50년)이다.

또 우대형(주택가격 6억원이하 및 부부소득 1억 이하)인 경우 4.05%(10년)~4.35%(50년)이고, 우대금리(저소득청년, 사회적배려층, 신혼가구 등) 최대 0.8% 적용 시 최저 3.25%까지 적용 가능하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아낌-e보금자리론 취급으로 고객들의 ‘보금자리론’에 대한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