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CEO, 데브옵스 엔지니어, PM, 마케터, 개발자 등 참여

[코드스테이츠 제공]
[코드스테이츠 제공]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는 IT분야 커리어 성장을 지원하는 코드아일랜드 ‘8월 그로잉데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로잉데이는 코드스테이츠의 IT 커리어 커뮤니티 코드아일랜드가 주관하는 네트워킹 행사다. 매월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을 초청해 진행하는 정기 세미나다.

8월 그로잉데이는 오는 26일 코드스테이츠 본사에서 열린다. 최대 참여 인원은 100명이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석자들에게는 코드아일랜드 입국 티켓 및 각종 이벤트 참여 기회는 물론 IT 업계 종사자들과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세미나는 현직 종사자들의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토크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세션은 총 8개로 참가자들은 1인당 최대 2개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세션별 정원은 12명이다.

세션 연사는 저스트세이잇 CEO를 비롯해 데브옵스 엔지니어, PM, 프론트엔드 개발자, 그로스 마케터 등 다양한 IT 기업에서 커리어 트랙을 이어가고 있는 현직자들이다. 이들은 창업 노하우, 주도적인 서비스 기획 역량, SW 문제해결 아이디어 도출, 비전공자의 개발 직군 진출 성공기 등을 주제로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전달하게 된다.

코드스테이츠 관계자는 “업계 종사자들이 꾸준히 직무 역량을 끌어올리며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월 그로잉데이를 개최하고 있다”며 “IT 커리어 성장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논의할 수 있는 행사”라고 말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최근 맞춤형 취업 전략 설계를 지원하는 '커리어 루트 파인딩'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해당 교육 과정은 본격적인 구직 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참여자의 역량과 경험을 선제적으로 분석하고, 취업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맞춤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통합 지원하는 코스다.

커리큘럼은 역량진단 및 경로 탐색, 개인 커리어 루트 파인더 형성, 서류 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