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가스텍2023’ 참가, 암모니아·수소 관련 첨단기술력 소개
총 16건 인증획득 및 기술협력 MOU 체결, 기술개발 성과 발표

싱가포르서 열린 '가스텍 2023'에 마련된 HD현대 부스 조감도 [HD현대 제공=뉴스퀘스트]
싱가포르서 열린 '가스텍 2023'에 마련된 HD현대 부스 조감도 [HD현대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전신영 기자 】 HD현대는 이달 5일부터 8일,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가스텍2023'에 참가해 친환경 가스선의 미래기술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HD현대는 이 행사에서 약 100평 규모의 부스를 마련해 LNG선과 LPG선, 재액화장치, 이중연료추진 엔진 등의 모형을 전시하고 고객과 참관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이하는 '가스텍2023'에는 전 세계 100여 개국 750개 기업, 4만여 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HD현대는 행사 첫날인 5일, 자체 기술 세미나를 열어 선사, 선급 등을 대상으로 암모니아추진·운반선, 액화이산화탄소운반선, 차세대 LNG 운반선의 디자인을 소개한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글로벌 선급 및 기업들과 총 16건의 기술인증 획득 및 기술협력 MOU를 체결하고, 탄소 배출이 없어 차세대 친환경 선박으로 꼽히는 암모니아 및 수소 선박의 진일보된 기술력을 공개한다.

아울러 HD현대는 행사 기간 진행되는 가스텍 기술·상업 컨퍼런스에서 액화수소운반선, 암모니아와 LPG 등 미래 선박 연료, AI를 활용한 LNG 화물처리시스템 등 미래 친환경 선박 관련 연구개발 성과들도 발표할 예정이다.

HD현대 정기선 사장은 “HD현대는 그간 가장 혁신적인 해상 운송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을 이끌어 왔다”며, “친환경 시대 선도적인 첨단기술 개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