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관련 메시지 게시
‘신한 아껴요 데이’ 통해 임직원 탄소중립 실천 중

신한카드는 문동권 사장이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메시지를 게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문동권 사장이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메시지를 게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친환경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12일 신한카드는 문동권 사장이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메시지를 게시했다고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탄소중립 실천·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올해 2월 환경부에서 시작한 릴레이 캠페인이다.

문동권 사장은 하형일·안정은 11번가 대표의 추천을 받아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본부장을 지목했다.

현재 신한카드는 업무 시 사용하는 전기·종이·물 등을 절약해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신한금융그룹의 ‘신한 아껴요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종이컵 NO, 텀블러 OK’를 위해 사내카페 텀블러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텀블러 세척기를 구비해 사용을 독려하다. 

또 회의 시 인쇄물 최소화하기, 퇴근할 때 조명 및 PC모니터 끄기 등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친환경 실천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는 게 신한카드 측 설명이다.

‘1회용품 재사용 Tip 나누기, ’친환경 무라벨 제품 사용‘ 등 고객 동참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신한카드는 소비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의 탄소 배출량을 추정하여 제공하는 ‘신한 그린인덱스’를 상용화해 고객이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신한플레이 앱에 적용했다.

고객이 직접 소비 업종별 탄소배출량을 조회하고, 다양한 탄소저감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 플레이트 사용, 재생용지 우편명세서 도입, 도심공원 내 에코존(Eco zone) 구축 등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