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반도체, AI, 바이오테크 등 트렌드 반영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통해 원화 거래 가능
올해 말까지 투자자문·매매수수료 무료 혜택 시행

KB증권은 최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KB증권 제공=뉴스퀘스트]
KB증권은 최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를 국내 업계 최초로 개설했다고 밝혔다. [KB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KB증권이 미국주식 거래 고객 확보를 위한 신규 서비스를 운영한다.

19일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최근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를 국내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 목적, 투자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투자·관리할 수 있는 초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뜻한다.

KB증권은 지난 4월 국내주식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를 출시해 약 5만건이 넘는 전략 생성으로 고객의 맞춤형 투자구현 요구를 확인했다.

특히 해외주식 투자가 대중화되면서 국내·외를 넘나들며 투자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미국주식 서비스를 추가로 개설했다는 게 KB증권 측 설명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에서는 기존 출시된 국내주식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길잡이가 될 다양한 ‘Pre-set’(프리셋, 투자테마 등에 따른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제공하고 있다. 

KB증권은 다양한 프리셋 중에서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은 메가트렌드를 선별해 ‘KB’s Pick’을 통해 제공한다.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AI 산업’에 투자할 수 있도록 ‘글로벌 반도체 테마’, ‘AI 인공지능 & IOT 사물인터넷 테마’ 뿐만 아니라 최근 각광받는 엔비디아, 테슬라 밸류체인 전반에 투자할 수 있는 테마 등 다채로운 프리셋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암 신약 개발 등 인류의 생명과 관계된 기술주 중심의 바이오테크 관련 기업들로 구성된 ‘생명공학기술 테마’ 등 다양한 미국주식 프리셋을 활용해 일반 투자자가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

해외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고객들도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 이용 시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통해 원화를 증거금으로 환전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통합 거래할 수 있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미국주식 서비스는 24시간 자유롭게 전략을 저장할 수 있다. 실제 투자는 미국주식 정규장 시간에 가능하다. 

최소 투자금액은 500만원(국내주식은 100만원), 자문보수는 연 1.6%로 분기별 후취된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KB증권 MTS ‘KB M-able’(마블)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미국주식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투자자문계좌의 투자자문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올해 연말까지 제공한다. 다만, 유관기관 제비용은 고객 부담이다.

신동준 KB증권 WM투자전략본부장은 “다이렉트인덱싱은 상품이 아닌 전략을 사는 서비스”라며 “상상하는 모든 아이디어를 구현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자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다가오는 연말에는 대면으로 고객을 컨설팅해주는 일임형 다이렉트인덱싱 대면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며 “계속해서 서비스 고도화 작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