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대한항공이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도입한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대한항공 제공=뉴스퀘스트]
대한항공이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도입한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 [대한항공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대한항공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최근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USA Today)가 주관하는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Best Awards)’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수상 부문은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다.

대한항공은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과 프랑스 명품 퍼퓸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 편의용품,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또 지난 3월부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한국식 채식 메뉴’ 개발 등 기내식을 개선했고, 유명 소믈리에와 협력해 기내용 신규 와인 52종을 선정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5월 영국의 항공 컨설팅 및 평가 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5성 항공사로 선정됐다. 지난 6월에는 글로벌경영협회(GMA) 주관 '2023년 글로벌 고객만족도(GCSI)우수기업' 시상식에서 19년 연속 항공여객운송 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업그레이드해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겠다는 계획이다.

한편,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