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선종에서 수익성 높은 LNG운반선 위주 생산
LNG선 수요 많아 매년 최다 건조기록 경신 가능 ↑

한화오션 제1도크에서 LNG운반선 4척이 동시 건조 중이다. [한화오션 제공=뉴스퀘스트]
한화오션 제1도크에서 LNG운반선 4척이 동시 건조 중이다. [한화오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한화오션이 LNG운반선 건조를 통해 수익성 극대화에 나서고 있다.

한화오션은 거제사업장 제1 도크에서 대형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4척을 동시에 건조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오션의 제 1도크는 길이 530m(미터), 폭 131m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조선소다. 다양한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한꺼번에 건조할 수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LNG는 대표적인 친환경 연료로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지속적인 수요가 있다. 특히 유럽 지역에서는 러시아에 대한 에너지 의존을 벗어나기 위해 수요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이번 동시 건조를 시작으로 매년 역대 최다 LNG운반선 건조 기록을 경신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2024년에 22척, 2025년에 24척을 건조한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이 이전까지 한해 가장 많은 LNG 운반선을 건조한 때는 2018년으로, 총 19척을 건조했다. 

LNG운반선 건조를 통해 수익성 개선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한화오션은 LNG운반선 65척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카타르에서 대규모 LNG운반선 발주도 예정돼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고부가가치 선박인 LNG운반선 연속 건조를 통해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화오션은 그동안 축적한 세계 최고 수준의 LNG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품질과 납기일 준수로 선주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