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플랫폼 인지도 '쑥'…조회수 200만회↑, 검색량 2배가량 늘어
행사 일주일 매출 전년比 40% 증가, 참여 브랜드 역대 최대 매출

[롯데온 제공]
[롯데온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광고퀸 이효리' 효과는 확실했다. 롯데온은 지난 16일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판타지’ 행사가 ‘이효리 광고’ 효과에 힘입어 뜨거운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온은 가수 이효리와 함께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광고 본편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섰으며, 내부 빅데이터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포털 및 SNS 등 온라인에서 ‘롯데온’ 언급량도 광고 집행 이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롯데온’과 함께 검색하는 연관 검색어도 기존에는 상품, 할인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면, 최근에는 쇼핑, 프리미엄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고객 인식도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고객들의 관심은 롯데온의 매출 및 고객 수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6일부터 매일 3개 브랜드를 번갈아가며 역대 최대 혜택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판타지'를 진행해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행사 시작 첫 일주일 간 롯데온 매출은 전년대비 40% 이상 늘었으며, 앱(App) 방문 고객 및 구매자 수도 두자릿 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행사기간 입생로랑, 키엘, 랑콤, 바바패밀리, 어그,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롯데온 단독 혜택을 선보였다. 그 결과 롯데온 입점 이래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브랜드도 있었으며, 일부 브랜드들은 지난해 10월 최고 매출 대비 6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등 광고 및 행사 효과를 톡톡히 봤다.

‘쇼핑 판타지’ 광고 캠페인 및 '브랜드 판타지' 행사의 영향을 받아 롯데온의 핵심 서비스인 전문관을 찾은 고객도 늘었다. 행사 첫 일주일 간 '온앤더뷰티'와 '온앤더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각 30%, 50%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전문관 통합 멤버십인 '온앤더클럽' 신규 가입자 수도 전년 온앤더뷰티 클럽 실적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12월 3일까지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이어간다고 전했다. 행사기간 매일 3개 브랜드를 선정해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이며, 롯데온에 매일 들어와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행사 당일과 다음 날 참여 브랜드만 공개할 예정이다. 이 달 말까지 유한킴벌리(27일), 매일유업(28일), 커버낫(29일) 등이 참여해 인기상품을 선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