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보딕스 제공]
[레보딕스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유체이송시스템 관련 장비를 수입 판매하는 레보딕스㈜(대표 신종훈)는 이탈리아 EMEC사 다이어프램 펌프 전제품을 국내에 독점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다이어프램 펌프는 지속적인 유체 이송에 특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크기와 유량에 따른 다양한 모델로 구성돼 있다. 적용 유체에 따라 다이어프램 및 헤드 재질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H 및 전도도, 프로브 등 각종 옵션을 장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펌프다.

AMS 모델은 경제적이면서 고품질의 다이어프램 펌프이다. 압력과 유량 컨트롤이 가능하며 사용 유량은 최대 60 L/hr이다. 수동으로도 스트로크 길이 조정이 가능하며 고점도(~8,000 cps) 유체 이송도 가능하다. PVDF, Stainless Steel, PP 등 다양한 재질의 펌프 헤드를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프로세서 기술, 이중 볼 밸브 및 PVDF 재질의 유압 부품을 사용하여 신뢰성과 정밀도가 보장되는 모델이다. 

PRISMA 모델은 스텝퍼 모터 구동형 다이어프램 펌프다. 사용 유량은 최대 80 L/hr이다. 스트로크 속도의 정확한 제어가 가능하며 최대 4800:1의 turndown 비율을 제공한다.

또 저속 모드 기능이 있으며 저속 모드를 활성화하면 흡입 속도를 정상 속도의 100%에서 1%로 줄일 수 있어, 흡입 중에도 프라이밍과 도징을 더 쉽고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PRIUS 모델은 다기능 모터 구동형 다이어프램 펌프다. PTFE 재질의 다이어프램으로 내화학성이 매우 우수하며 최대 사용 유량은 1000 L/hr인 고유량 펌프다. 옵션으로 IP 65의 높은 방수방진 등급 모터를 선택할 수 있으며, MODUBUS 통신 적용이 가능하다.

레보딕스 관계자는 “EMEC사 다이어프램 펌프는 가격 대비 우수한 품질로 광범위한 유량 범위의 유체를 정량적으로 이송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수처리, 소독 및 살균, 산업 분야에서의 화학 물질 및 약품 투여, 식품 & 음료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 판매되고 있으며, EMEC사 모든 제품에 대해 상담, 공급 및 설치, AS를 책임지고 있다”고 말했다.

EMEC사는 55개국에서 연간 15만대 이상 사용되는 펌프 제조사로, 5년의 보증기간을 제공한다.

레보딕스㈜는 다이어프램 펌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량펌프 (마스터플렉스 튜빙펌프, 기어펌프, 피스톤펌프, 장비장착형 주사기펌프 등)를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