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가 필리핀 마닐라에 운영하고 있는 BBQ 로빈슨 마그놀리아점. 현지인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BBQ가 필리핀 마닐라에 운영하고 있는 BBQ 로빈슨 마그놀리아점. 현지인들이 BBQ 치킨을 즐기고 있다. [사진=제너시스비비큐]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BBQ가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동남부에 위치한 쇼핑몰 더 샵스(The Shops)에 필리핀에서 4번째 매장인 '더샵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마닐라 최고급 주거지역으로 꼽히는 글로벌시티에 1호점을 오픈한 BBQ는 현지인 및 관광객의 성원과 인기에 힘입어 진출 1년만에 4개까지 매장을 확장했다.

필리핀의 매장에서는 강남(깐풍)·시크릿양념·치즐링·핫스파이스 치킨 중 2가지 맛을 선택해 먹는 치킨플래터인 'UFO 치킨'이 시그니처 메뉴로 꼽힌다. 

특히 현지의 젊은 직장인과 관광객을 겨냥한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의 한국식 메뉴를 더해 K-치킨의 대표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

BBQ 관계자는 "최근 BBQ치킨이 글로벌 시장의 성장이 가팔라지면서 필리핀 1호점은 일평균 700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며 "지난달 베트남 다낭에 매장을 오픈하는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추가적으로 BBQ 치킨을 맛볼 수 있도록 매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BBQ는 올해 미국에 26개주까지 진출을 확대하고,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등 중남미까지 시장을 확장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최근 베트남 대표 휴양지인 다낭(Da Nang)에 'BBQ 다낭(DaNang)점'을 오픈해 랜드마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번에 필리핀에서도 추가 출점하는 등 동남아 시장으로 공략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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