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본주택 9일 개관...전용면적 36~84㎡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현대건설이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대 금오생활권1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를 선보인다.

현대건설은 오는 9일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일반분양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2층, 11개 동, 전용면적 36~84㎡ 총 832가구 규모로 이 중 40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36㎡ 68가구 ▲59㎡A 126가구 ▲59㎡B 17가구 ▲59㎡C 117가구 ▲75㎡ 24가구 ▲84㎡ 56가구 등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 위주로 구성됐다.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효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1호선 환승역인 회룡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의 중심지로 출퇴근 할 수 있다. 호국로와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의 의정부IC, 호원IC, 구리~포천 간 고속도로의 민락IC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다. 이를 이용하면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 만에 도착할 수 있다. 여기에 지하철 7호선 도봉산~옥정 연장 사업도 개발 진행 중이다. 동부간선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해당 사업은 미군 공여지를 활용해 경기북부 광역행정타운, 공원, 병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특히, 단지가 위치한 금오지구는 광역행정업무 중심지로 육성이 계획돼 있다.

단지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의정부점, 금오·신곡동 중심상권 등이 있고, 가톨릭대학교 의정부 성모병원을 비롯해 의정부 을지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이 가깝다.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 소방서 등 관공서도 근접하다.

금오초를 비롯한 금오중, 천보중, 효자초·중·고 등의 학교가 단지와 가깝고, 인근에 금오동 학원가가 형성되어 있으며, 의정부과학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 배치(일부세대 제외)로 채광에 유리하고, 통풍이 잘되는 판상형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택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과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가전제품과 홈네트워크 연결 후 조명, 난방 기기 등도 스마트폰 앱으로 편리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보이스홈’ 서비스(유상옵션)도 적용될 예정으로 집에서 음성으로 조명, 가전기기, 난방 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날씨, 뉴스, 버스 정보 확인 등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단지는 ‘홈투카-카투홈’ 서비스(유상옵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면 집에서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전기차 충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서도 집의 조명, 난방, 에어컨, 가스벨브 차단, 콘센트제어 등을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 14일 1순위, 15일 2순위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2일이며. 정당 계약은 12월 5~7일 3일간 이뤄진다.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대에 마련돼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