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병 가진 현대인들 위해 계단오르기걷기 전파

제5회 계단오르기걷기대회 및 연예인 공연 포스터 [대한계단오르기걷기협회 제동=뉴스퀘스트]
제5회 계단오르기걷기대회 및 연예인 공연 포스터 [대한계단오르기걷기협회 제동=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대한계단오르기걷기협회가 오는 26일 오후 1시 해성여자고등학교에서 ‘계단오르기걷기대회 및 연예인 공연’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돕기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다.

배우겸가수 최완정 협회장은 공짜 운동인 계단 오르기 운동으로 불면증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지난 2019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피트니스 대회에서 아시아 그랑프리 3관왕을 차지했다.

이 후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몸과 마음의 병을 가진 현대인들을 위해 대한계단오르기걷기협회를 설립한 후 이를 전파하고 있다.

최완정 협회장은 “매일 아파트 계단 100층을 오르는 운동을 하는 것을 본 지인들이 왜그러는지 의아해 했지만, 10kg감량과 아시아챔피언 3관왕에 올랐다는 사실을 알고부터는 서로 계단오르기운동과 걷기운동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운동만이 살길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틈새운동으로 할 수 있는 공짜 운동인 계단 오르기 운동과 걷기운동을 온 국민이 습관화되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대회 장소는 큰 운동장과 대강당이 있는 해성여자고등학교(교장 서은정)에서 진행된다.

최 협회장은 “해성여고 교장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계단 오르기 운동을 강력히 홍보하는 등 교장선생님과의 뜻이 맞아 이곳을 대회장소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연예인들과 함께 계단 오르기 걷기 운동을 한 후 연예인공연이 진행된다. 출연진으로는 최완정, 조승구, 한태현, 최태수, 오협, 김대흥, 이우진, 조윤호 ,우슬기, 천예은, 아이바, 엄화식, 조정원 등이 공연에 나선다.

이번 행사의 후원은 ▲보나페리치타 ▲롯데칠성음료 ▲vt코스메틱 ▲cj제일제당 ▲해성여자고등학교 ▲록피드면역 ▲엔택월드 ▲지인산부인과 ▲유복건설 ▲대한보건협회 ▲애드브레인▲부영산업 ▲법무법인송담 ▲하늘땅한의원 등이다. 기부처는 서울시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