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으로 포용금융 실천 중
DGB사회공헌재단 운영으로 전문적인 봉사활동 펼쳐

DG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DGB금융그룹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금융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DGB금융그룹이 지역사회 공헌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9일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보건복지부·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공동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인정제’ 심사에서 5년 연속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공헌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기관을 발굴해 해당 공로를 지역사회가 인정해주는 제도다. 

이번 심사는 전문 심사위원들로 구성된 평가단으로부터 ▲환경경영 ▲추진체계 ▲문제의식 ▲프로그램 ▲네트워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공헌에 대한 평가가 진행됐다.

DGB금융그룹은 ‘지역밀착경영·사회공헌실천 프로그램’을 수립·추진해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 참여와 실천을 위한 봉사활동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그룹 임직원 모두가 참여한 DGB동행봉사단을 조직해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봉사활동을 실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DGB금융그룹은 2011년 DGB금융지주 설립과 동시에 사회복지법인 DGB사회공헌재단을 설립해 더욱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단 산하에 ‘파랑새드림지역아동센터’를 직접 개소해 지역 취약 아동들의 방과 후 돌봄 사업을 지속 실천하고 있다.

또 ’꿈나무교육사업단‘을 설립해 청소년, 장애인, 한부모가정, 자활근로자에 대한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은 글로벌시장에서 ESG 경영도 강조하면서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에 부응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지역사회공헌인정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지역사회공헌인정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정제 컨설팅 비용 지원, 연수원 이용 할인 등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은 ESG 경영의 기본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DGB금융그룹은 ESG 경영의 선도 기업으로 다양한 역할을 통해 지역과 함께 상생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