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가관 대상 산림 힐링, 행위중독 예방 교육 실시

영월 상동 하이힐링원 전경 [강원랜드 제공=뉴스퀘스트]
영월 상동 하이힐링원 전경 [강원랜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인터넷 과몰입 등의 행위중독에 노출돼 있는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에서 산림을 통한 자연치유와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을 위한 ‘2024년 상반기 사회공헌 프로그램’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4학년 이상 아동․청소년 및 그 가족이다. 참가신청은 대상자들이 속한 단체에서 하이힐링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와 동의서를 작성해 오는 15일부터 내달 1일 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모집규모는 70개 단체, 약 1700여명이다. 각 단체 당 20명 이상 30명 이하로 참가단체 사정에 따라 최대 2박 3일까지 신청가능하다.

특히 폐광지역 정선군, 태백시, 영월군, 삼척시, 문경시, 보련시, 화순군 등 7개시‧군 단체는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1월부터 5월까지 운영되며, 프로그램은 행위중독예방을 위한 디톡스 챌린지, 산림 힐링이 가능한 해먹체험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모집결과는 오는 12월 8일 각 참가 단체에 개별 통보되며, 선정된 단체에게는 프로그램 참가비, 숙박비, 식사비 등이 지원된다.

한편,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은 지난 2019년 개관 후 현재까지 총 1만 여명의 인터넷 과몰입 등의 행위중독에 노출돼 있는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