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인프라코어 오승현·HD현대중공업 강영 부사장, 사장 승진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정기선 HD현대 부회장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현대 오너가(家) 3세인 정기선 HD현대 사장이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HD현대(회장 권오갑)는 10일 이 같은 내용의 올해 그룹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정 신임 부회장은 1982년생으로, 연세대학교와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에서 공부한 뒤 2013년 현대중공업 경영기획팀 수석부장으로 입사해 경영지원실장, 부사장, 사장을 거쳤다.

2021년 10월 사장에 오른 이후 2년 1개월 만에 부회장 승진이다.

정 부회장은 세계 조선 경기 불황으로 전사적 어려움에 처한 상황에서 회사 체질 개선과 위기 극복에 앞장섰다고 HD현대는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또 선박영업과 미래기술연구원에 근무하면서 일감 확보와 기술개발에 힘을 쏟고 2016년에는 HD현대글로벌서비스 출범에도 주도적 역할을 했다.

조선사업 외에도 정유, 건설기계, 전력기기 등 그룹 내 주요 사업의 경쟁력 확보와 수소, 인공지능(AI) 등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도 집중해 왔다.

이날 인사에서는 HD현대인프라코어 오승현 대표이사 부사장과, HD현대중공업 강영 부사장이 각각 사장으로 승진했다.

강영 신임 사장은 현재 기업결합이 진행 중인 STX중공업의 인수 추진 태스크포스(TF)를 맡을 예정이다.

또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부사장, HD현대로보틱스 김완수 부사장, HD현대케미칼 고영규 부사장이 각각 새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HD현대중공업 노진율 사장은 공동대표이사로서 안전 경영 및 동반성장을 담당한다.

이들 내정자는 향후 이사회와 주총을 거쳐 대표이사에 선임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