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부동산 시장에서 관광지 내 생활숙박시설은 안전적인 수요층을 확보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

13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면서도 취사는 물론 장기 숙박도 가능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에서도 지원 계획이 이어지는 등 생활숙박시설의 투자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구분등기도 가능해 매매도 자유롭다. 청약통장이나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분양이 가능하고 종합부동산세나 다주택자 양도세 대상에서도 제외된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2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2차’ 조감도.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이 경기도 안산시 시화 멀티테크노밸리(이하 시화MTV)에 시공하고 티브이반달섬씨식스개발이 시행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라군 인 테라스2차’도 관심을 끌고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화MTV는 시흥시 복합산업단지로, 해양 레포츠 산업에 특화된 단지로 조성된다. 안산 사이언스밸리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 혁신파크 등 첨단산업 기반시설 개발 추진이 예정돼 있는 입지다.

영동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를 통한 도로 접근이 원활해 교통 여건도 좋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분당선 등 대중교통으로도 접근 가능하다. 신안산선 복선전철과 스마트허브트램,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이 확충될 경우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도시로의 접근은 현재보다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지하2층~지상49층 규모의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는 총 1191실의 대단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 36~244㎡ 18개 타입 중 15개 타입은 3실 이상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

시화호 조망권을 확보한 오픈형 테라스 설계(일부호실 제외)를 도입했다. 지상3층에는 시화호를 마주한 인피니티풀과 약 360m 규모의 조깅코스도 조성된다.

실내수영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호실별 고급 자재와 가전제품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전문 서비스대행 기업의 컨시어지 서비스는 유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 생활숙박시설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실내 산소농도 유지를 위한 산소발생시스템, 욕실환기시스템 등을 도입한다. ‘힐스테이트 라군인테라스2차’는 ‘힐스테이트 시화호 라군인테라스’의 후속단지다.

중도금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 10%를 납부하면 잔금일까지 추가 비용도 없다. 금융 혜택, 분양 홈보관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