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롯데백화점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고 동반성장위원회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에서 백화점 업계 중 유일하게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대·중소기업 동반성장 부문)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2001년 공정거래, 상호 발전 추구 등의 내용을 담은 ‘윤리 행동 준칙’을 마련한 이후, 업계 최대 2000억원 규모의 파트너사 금융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업계 최초 중소기업 전용 편집 매장인 ‘드림플라자’를 오픈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에 힘써왔다. 

또한, 파트너사와의 소통ㆍ교류를 위한 ‘동행워크숍’을 진행했으며, 약 150개의 파트너사와 1만5000여명 임직원에게 인기 베이커리 브랜드 ‘노티드’의 도넛과 음료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올해 5월에는 서울시와 함께 명동 상권 부활을 위한 ‘서울 페스타 2023 : 명동 페스티벌’을 계획해 10일 간 40여 만명의 관광객을 모으는 등 지역 상권을 위한 상생활동도 병행했다. 

롯데백화점은 2023년 남은 기간에도 동반성장 활동을 계속 이어간다. 

우선, ESG 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ESG 지표 개발 및 교육을 실시하고, 희망하는 파트너사 10개사를 대상으로 기업별 ESG경영 진단 및 개선 컨설팅을 제공한다. 

정대광 롯데백화점 공정거래팀장은 “오랫동안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힘써온 덕분에 이번에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