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매출 1000배, 하루 상품 3000개 판매 브랜드 선정
선정 브랜드 최대 80% 할인...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와 상품 소개

[사진=롯데온 제공]
[사진=롯데온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롯데온은 올 한해 가장 사랑 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2023 브랜드 총 결산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는 '2023 판타지 어워즈'는 연말을 맞아 한 해 동안 고객의 사랑을 받았던 브랜드와 지난 50일간 진행한 '브랜드 판타지'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은 브랜드를 선정해 브랜드 성과 및 특징과 함께 소개하는 이벤트다.

'백화점 브랜드 어워즈'와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의 '뷰티 어워즈'도 동시에 진행하며, '2023 판타지 어워즈'를 기념해 관련 브랜드 및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고 롯데온 관계자는 전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롯데온은 올 한해 다양한 방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를 제안하며 '브랜드 쇼핑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높여왔다. 버티컬 서비스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보였으며, 하나의 브랜드와 손잡고 집중적인 마케팅 및 혜택을 제공하는 '원브랜드 페스타', 지난 50일간 매일 3개의 브랜드를 역대 최대 혜택으로 제안하는 '브랜드 판타지' 행사 등을 통해 고객이 다양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안했으며, 관련 브랜드들은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브랜드 판타지' 행사에 참여한 주요 브랜드 50개 중 30여개가 롯데온 입점 이래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오뚜기’와 ‘더바디샵’은 행사 당일 매출이 지난해 10월, 11월 하루 최고 매출과 비교해 1000배 이상 늘기도 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또 ‘래핑차일드 후디 덕다운 패딩’은 하루 판매수량 3000개를 넘어서기도 했다고 밝혔다.

롯데온의 '2023 판타지 어워즈'는 각 브랜드들의 1년간 활동 및 성과와 특징을 함께 소개해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데 중점을 두었다.

'올해의 레코드'에는 가장 많은 고객이 구매한 브랜드 '나이키'를, 패션 부문에는 '빈폴'을 선정했으며, 연령대별로는 2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스포츠 브랜드 '노스페이스'와 4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명품 브랜드 '버버리'가 차지했다.

4일부터 17일까지 백화점 어워즈 수상 브랜드는 최대 1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에서는 4일부터 13일까지 뷰티 상품에 특화된 '2023 뷰티 어워즈'를 진행한다. 뷰티 어워즈는 약 1억건의 고객 판매 데이터 및 검색, 리뷰 데이터를 분석해 온앤더뷰티에서 가장 사랑 받은 뷰티 상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선정된 브랜드 및 상품은 최대 11%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온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검색한 뷰티 브랜드는 '크리스챤 디올 뷰티' 였으며,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뷰티 브랜드는 '랑콤'이 차지했다. ‘입생로랑’은 신제품 체험 이벤트에 350대1로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브랜드로 꼽혔으며, 이 외에도 최근 주목받는 뷰티 브랜드도 소개한다.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 순위도 공개해 스킨케어 중 크림 부문 1위는 '설화수 탄력크림'이, 에센스 및 세럼 부문은 '에스티 로더 갈색병 세럼'이 차지했으며, 베이스메이크업 중 쿠션 및 파우더 부문에서는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이 1위를 차지했다고 롯데온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