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불 수출탑 수상을 기념하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글로벌 영업부문 임직원들
1억불 수출탑 수상을 기념하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사진 가운데)와 글로벌 영업부문 임직원들. [사진=롯데웰푸드]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지난 5일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억불 수출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2년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해 탄생한 법인이다.

롯데웰푸드는 서울, 양산, 평택, 대전 등 17개 공장을 갖추고 제과, 제빵, 육가공, 유가공, HMR등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이런 내수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파키스탄, 미얀마, 인도, 싱가폴, 러시아, 카자흐스탄, 벨기에 7개국의 글로벌 현지법인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현지 법인 영업망을 통한 수출 확대 지속하고 있다.

2022년에는 롯데웰푸드 전체매출의 약 20%를 글로벌 사업이 차지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수출은 2021년 1050억에서 2022년 1330억으로 27%의 성장을 기록했다.

특히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를 앞세워 K-Food 수출 확대에 힘썼다.

2023년에는 뉴진스를 모델로 발탁하여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하였고, 필리핀을 중심으로 동남아를 비롯해 미국, 중동 등 50여개국에 판매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글로벌 사업 관계자는 “글로벌 사업부문의 모든 구성원이 다함께 한뜻으로 열심히 일하고 있다”며 “현지 법인을 비롯하여 글로벌 COSTCO 및 필리핀 S&R과 같은 대형 유통망을 통한 지속적인 수출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