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창립 10년...새 슬로건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 빗썸’ 공개

빗썸 고객센터. [사진=빗썸 제공]
빗썸 고객센터. [사진=빗썸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빗썸이 6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을 공개했다.

빗썸 관계자는 새 슬로건에 고객을 향한 낮은 자세와 미래를 위한 깊은 고민과 노력, 그리고 변화의 의지를 담았으며, 최우선 가치를 '변화'에 두었다고 설명했다.

빗썸은 지난 10월부터 가상자산 시장 환경의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 다양한 변화를 추진 중이다. 거래소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거래 수수료 무료화를 통해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 

또 경영 투명성 확보를 위해 IPO를 추진하고 공익재단 설립 계획을 발표하는 등 빗썸의 변화는 현재도 계속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다.

가상자산 거래소들이 일정 기간 거래 수수료를 인하한 적은 있지만 진행 기간을 정하지 않고 수수료 제로 정책을 펼친 것은 빗썸이 최초다. 가상자산거래소 수입의 대다수가 수수료 수익이라는 점에서 이같은 빗썸의 파격 결정은 현재의 가상자산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다.

빗썸은 또 그간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평가받았던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식시장 상장 추진과 더불어 지배구조 개선, 신규 거래지원 절차 투명화와 내부통제 강화를 추진 중이다.

세부적으로 2025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 공개(IPO)를 통해 회사 경영의 투명성을 검증 받아 고객이 더욱 신뢰하는 거래소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배구조도 개선해 주주사들과의 협의를 통해 지분율 변경을 계획하고 있다.

내부통제 강화와 함께 가상자산 거래지원 절차도 더욱 투명화해 최고 수준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갖춘다는 목표다.

빗썸은 100억원 규모의 기금을 '빗썸 나눔 공익재단'에 출자, 소외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데 적극적으로 앞장선다. 장애인 고용시장 활성화를 위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장애인 복지시설 설립 기금, 취약계층 자립 지원금과 생활용품 기부 등 취약 계층을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진행 중이다. 나눔 공익재단 설립으로 보다 체계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의 변화가 예상된다.

빗썸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산업을 성장시키고 사업을 추진하는 유망한 청년 창업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빗썸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산업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업자의 혁신성과 사업성 등을 중점으로 심사가 진행되며, 참가 사업자의 지원 분야에 따라 최대 3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빗썸은 2013년 12월 ‘엑스코인’이라는 이름으로 첫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 후 2015년 7월 거래소명을 ‘빗썸’으로 변경했으며, 2017년 6월에는 비트코인 일 거래량이 7100억원에 달하며 글로벌 1위 가상자산 거래소로 등극했다.

2019년 빗썸은 가상자산 업계 최초로 자금세탁방지(AML) 센터를 설립했고, 국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IEC 27001)을 획득하는 등 거래소 대내외 보안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했으며 2021년 12월, 가상자산사업자(VASP) 자격을 취득했다.

지난 3월 진행한 투자자보호교육 모습. [사진=빗썸 제공]
지난 3월 진행한 투자자보호교육 모습. [사진=빗썸 제공]

빗썸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고객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일 단 하루 진행되는 ‘비트코인 10개 1/N 챌린지’ 이벤트는 빗썸의 10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모든 회원들이 비트코인 10개를 동일하게 나눠 갖는 이벤트다. 

장기 미거래 회원에 한해 오는 12일까지 최대 100만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에어드롭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빗썸카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의 10년은 숨가쁘게 달려온 가상자산 시장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다”며 “변화를 통한 도전이 성장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변화를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