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제공]
파주 센트럴파크 투시도.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분양시장이 고금리 악재로 고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내 집 마련에 나선 실수요자들이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7일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높은 금리뿐만 아니라 각종 원자재값 인상 등으로 분양가 상승폭이 커지면서 수요자들의 부담은 더욱 커질 것이란 예상이다. 따라서 계약금만 납입하고 입주 때까지 이자가 없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를 분양 받는 것도 내 집 마련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한다.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 중인 ‘파주 센트럴파크’ 단지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에 들어서는 ‘파주 센트럴파크’는 1357세대(예정)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 4Bay(복층제외), 복층 설계(일부세대)로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을 높였다.

추진위 측에 따르면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공원 및 리버뷰 등 조망권과 일조량을 확보하였으며, 커뮤니티 시설을 지하 통로로 연결해 편리한 이동 동선까지 갖춘 특화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GTX-A(예정) 운정~서울역 등 쾌속 교통망이 형성되며, 단지 인근에는 봉일천 초·중·고교 등 도보 통학이 가능한 학군이 형성돼 있다. 향후 단지 내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도 들어설 예정이다. '초품아 아파트'가 되는 것이다.

파주 LCD일반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단지 확장, 상암 아시아판 실리콘밸리 조성사업 등 인근 산업단지 입지로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일산신도시 및 운정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고 주요 관공서, 스타필드 고양,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 접근이 용이하다.

또 인근 공여지 캠프하우즈 테마공원 개발, 수변공원, 공릉생태관광지, 파주 삼릉 등도 가깝다.

추진위 관계자는 “파주 센트럴파크는 파주시 선정 업체 주관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공급 예정으로 공공형 도시개발사업의 안정성과 토지확보는 물론 주변 시세 대비 낮은 공급가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 센트럴파크' 홍보관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