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주 사남매가 청소년일 때 대한적십자사 도움 받아"

익명의 94세 할머니가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100만원과 함께 보내온 손편지. [대한적십자사 제공=뉴스퀘스트]
익명의 94세 할머니가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 100만원과 함께 보내온 손편지. [대한적십자사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로 날아온 한 통의 손편지와 돈 100만원이 세밑 찬바람을 훈훈한 온기와 감동으로 물들였다.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익명의 94세 할머니가 부모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성장하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할머니가 건넨 흰 봉투에는 서툰 한글로 “우리 손자 손녀 사남매 중고 때에 도움을 받았습니다. 약소하지만 저는 94세”, “부모님 없이 큰 아이들에게 써주세요. 그러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적십자사 서울지사에 따르면 이 할머니는 서울 관악구 대한적십자사 남부봉사관을 방문해 봉사관장에 100만원이 든 편지 봉투를 건넨 뒤 신원을 밝히지 않고 떠났다.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할머니의 기부금 100만원을 아동복지시설 퇴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과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에 생계, 주거비를 전달하는 사업에 보태 지원할 예정이다.

적십자사 서울지사 남부봉사관 직원은 “직원들에게 전달하면 소중한 기부금이 잘 전달되지 않을까 하는 염려로 책임자인 봉사관장에게 직접 전달하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온정을 전해주신 기부자님께 감사드리며 꼭 필요한 곳에 올곧게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적십자회비 모금 캠페인은 내년 1월 31일까지 ‘변하지 않는 희망’을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십시일반의 정성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뉴스를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