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야독 제공]
[주경야독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국가기술계 전문교육기관 주경야독은 2024년 생활스포츠지도사2급 시험에 대비한 최신 온라인강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생활스포츠는 유아스포츠에서 노인스포츠에 이르는 통합의 스포츠영역을 총칭한다. 육체적∙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의미하는 웰빙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방대한 영역에서 스포츠관련 시설이 확대됨에 따라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나 여전히 전문가가 부족한 상태이다.

자격증 취득 후 취업할 수 있는 분야 또한 매우 방대하다. 운동처방사, 스포츠지도자 및 경기지도자, 스포츠센터 지도자 및 관리자, 각급 학교 실기 교사, 국내외 태권도지도자, 퍼스널트레이너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 진출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경쟁력을 쌓아가면서 전문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매우 유용한 자격증이다.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된다. 필기시험의 경우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나뉘어지는데 필수과목 3과목과 선택과목은 7과목 중 5과목을 선택할 수 있다. 과목마다 만점의 40%이상 득점하고 전 과목 평균 60% 이상 득점하여야 합격이다.

현재 운영중인 교육과정은 필기시험 과정으로 선택과목(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운동역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한국체육사)을 대비할 수 있다. 각 과목별 출제유형분석을 통한 핵심 요약강의와 기출문제풀이로 진행이 되며 전체 강의수가 75강 정도로 압축된 강의라서 학습시간이 부족한 수험생이라할지라도 단기간에 준비가 가능한 과정이라고 교육담당자는 밝혔다. 현재 필수과목에 대한 과정도 준비중이다.

교육을 맡은 김효승 강사는 GS칼텍스 프로배구단, 대한민국 여자배구 대표팀, KCC 프로농구단, 대한민국 풋살 대표팀 등에서 트레이너로 재직했고, JW메리어트 호텔 퍼스털 트레이너로 재직하고 있는 실무전문가이자 각종 교육기관에서 해당 분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주경야독은 현재 기술사, 기능장,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등 약 140여개의 국가기술계 강의를 온오프라인(국비지원교육)을 통해 운영하고 있고, 군무원과 경찰시험 강의도 추가로 오픈해 운영 중이며, 국가전문시험, 공인/민간자격, 세무/회계, 자기개발과정 등 다채로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문의는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