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는 ‘서울대학교 석학이 알려주는 우리 자녀 교육법(이하 서알자)’ 콘텐츠 제작을 완료하고 EBS 초등온을 통해 단독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8개 분야 134차시로 이뤄진 서알자 콘텐츠는 학부모의 고민을 토대로 구성된 실제적인 강의 내용을 기반해 각 가정에 구체적인 교육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NHN에듀는 검증되지 않은 내용으로 자녀 교육 관련 강의가 무분별하게 난립하는 상황에서 신뢰 기반의 교육정보가 필요하다는 기획 의도로 콘텐츠를 제작했다. 

서알자는 영어, 수학, 과학, 문해력, 사춘기 소통법 등 총 8개 분야, 134개의 동영상 콘텐츠로 구성됐다.

연사로 나선 8명의 서울대학교 교수들은 다수의 저서를 출간하거나 방송 출연을 하는 등 대중과의 소통이 활발한 전문가들이다. 

NHN에듀 관계자는 "입시 스트레스와 과열된 경쟁을 넘어 건강하게 자녀를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헤아리면서 구체적인 방법론을 안내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NHN에듀 여원동 대표는 “자녀 교육에 있어 성공의 의미가 시대가 변함에 따라 달라진 상황에서 학부모에게도 새로운 교육 지침이 필요함을 절감했다”며 “대한민국 교육 지킴이인 EBS 초등온과 함께 런칭하는 서알자가 학부모 교육에 있어 등대 같은 역할을 하길 바라며 협업을 통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알자의 콘텐츠는 12월 중에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을 통해 도서로도 출간될 예정이며, 집필진들의 오프라인 특별강연을 기획해 더 많은 학부모와의 접점을 늘리는 것을 적극 고려 중이다. 

서알자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은 EBS 초등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