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학군 도보권, KTX·SRT 등 광역교통망 인접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조감도 [중흥건설그룹 제공=뉴스퀘스트]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조감도 [중흥건설그룹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15일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일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전용 59·84㎡ 총 198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형별로 살펴보면 ▲전용 59㎡A 465세대 ▲전용 59㎡B 103세대 ▲전용 84㎡A 1051세대 ▲전용 84㎡B 204세대 ▲전용 84㎡C 157세대로 구성된다.

분양일정은 26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28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5일, 정당계약은 1월 16~19일까지 4일 간 진행된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고, 학원가와 어린이 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은행‧병원‧약국 등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되는 중심상업지구(예정)가 인접하고,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유통·문화시설도 가깝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및 SRT가 정차하는 평택지제역이 위치해 있다. 인근 평택제천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이 가깝다.

단지가 위치한 브레인시티 인근에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함께 LG전자 디지털파크, 송탄일반산업단지, 칠괴일반산업단지 등 이미 완공 혹은 조성 중인 산업단지가 약 20곳 있다. 주변에 일자리가 풍부하고 편리한 출퇴근이 가능하다.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4베이 설계(일부 세대 제외) 및 넓은 거실과 함께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지상에 차가 다니지 않는 안심특화설계가 적용되며, 단지 내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놀이터 등과 함께 주민운동시설, 작은도서관, 다목적 체육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도 갖춰질 예정이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 분양관계자는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대단지에 걸맞은 특화설계와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 등을 통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동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