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 대출 등 디파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

'st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22일 최초 상장한다. [위메이드 제공=뉴스퀘스트]
'st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22일 최초 상장한다. [위메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위메이드는 '위믹스 3.0' 기반 디파이(탈중앙금융) 서비스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마트'에 22일 최초 상장한다고 밝혔다.

'st위믹스'는 위믹스 파이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그램 참여로 예치된 '위믹스'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발행하는 증표 토큰이다.

원금과 예치 보상을 합산한 가치를 지녔으며 위믹스파이에서 제공하는 담보와 대출, 스왑 등 여러 디파이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네이티브 토큰으로 활용된다.

위메이드는 "st위믹스가 성장할수록 더 많은 위믹스가 락업되고 생태계 안전성이 높아진다"며 "st위믹스를 통해 디파이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위믹스 3.0 생태계 저변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위믹스 재단은 비트마트를 시작으로 전세계 거래소에 st위믹스를 상장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트마트는 지난 2018년 설립된 글로벌 대형 가상자산 거래소다. 전세계 수백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위믹스를 비롯해 1000종 이상의 가상자산 거래를 지원 중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